본문 바로가기

정말 알리고 싶은 이야기

삼성전자, IFA서 스마트홈 선보인다

삼성전자, IFA 스마트홈 선보인다

 

서울경제  2013-08-27 11:25:28

삼성전자는 다음달 6일부터 11일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가전전시회 IFA 2013’에서 업그레이드 스마트 가전을 활용한 ‘스마트 홈’을 선보인다고 27 밝혔다.

 

삼성전자는 이번 IFA 기간에 스마트 TV 스마트폰 통합 애플리케이션을 통해서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한 기능들을 보여줄 예정이다.

 

삼성전자 스마트 냉장고는 사야 식재료를 냉장고 디스플레이의 쇼핑리스트 앱에 올리면 핸드폰에도 동일한 내용이 업데이트 식재료를 구입할 필요한 제품만 고를 있는 쇼핑리스트 기능을 제공한다. 음식을 보관한 뒤에는 냉장고 디스플레이에 저장된 음식들의 유통기한을 팝업창을 통해 알려주는 기능을 통해 꼼꼼하게 냉장고 식재료를 관리할 있다.

 

특히 삼성전자의 스마트가전 통합 앱은 하나의 앱으로 집안에 연결돼 있는 가전제품의 상태를 확인하고 컨트롤 있다.

 

소비자가 통합 앱의 마스터 기능을 사용하면 조명을 포함한 모든 기기들의 전원을 미리 설정해놓은 조건에 따라 자동으로 켜고 있다. 카메라가 장착된 가전제품들과 통합 앱의 연동을 통해 집안 상황을 스마트폰에서 영상으로 확인할 있는 홈뷰 기능도 갖췄다.삼성 스마트 TV 스마트홈 앱에서도 기기의 상태를 확인하고 제어할 있으며 소비자에게 가전제품의 청소 주기 교체 시기를 TV 화면으로 알려준다.

 

최구연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전무는 “가전제품과 스마트 TV, 스마트폰과의 연결이 확대되고 이를 기반으로 새로운 서비스가 제공되는 스마트홈 시대가 다가오고 있다”며 “끊임 없는 연구와 투자를 통해 스마트 가전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재용기자 jylee@sed.co.kr

 

 

<관리자 주>

이마보다 손에 해 줘요!

손보다 이마가 더 편한데....원하는 대로 해요!

간수는 주사기에 칩과 포도당 액체를 넣어 희경의 오른손등을 거즈로 닦고 침놓듯이 작은 주사기로 찌른다.

주사를 맞듯 따끔하더니 수정 조각같은 것이 씨눈처럼 박혀 빚난다. 희경은 손등을 보며 미소 짓는다..

예쁘다 보석처럼...

예쁘죠? 칩의 진가를 좀 설명해 드리지요..<중략>

대형레스토랑에 들어가자 먹고싶은 음식이 자동으로 테이블에 올라오고....<중략>

차에 올라 시동을 걸자 차에서 음성이 들린다..안녕하십니까 주인님을 모시게 되어 반갑습니다.<중략>

집앞에 이르자 문이 저절로 열리고....쾌적한 실내 공기와 온도 자동 인터넷 기능을 겸비한 TV와 주방기구, 가구들과 모든것이 준비되어 있다.<중략>  송명희 시인의 표(166-168) 2004년 초판발행 --줄거리는 여기로

한권 사서 읽어보시기를 추천합니다.

 

위에 인용한 내용은 희경이 칩(Chip)을 받지 않으려고 도망을 쳤다가 추격자에 의해 잡혀와서 고문을 못견디고 칩을 받게 되는 장면이다. 그리고 그로 인해 세상이 주는 편리함에 미혹되는 장면이다..이때는 휴거이후 짐승정부의 통치하에 있는 상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