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말 알리고 싶은 이야기

추도예배의 문제 . 한국교회 필독!!! - 윤석전 목사 - (펌글)

 부제: 제사, 추도예배등 의 우상숭배 하면서 천국 들어갈 자신 있습니까?

 

그러면, 자신의 영혼을 담보해서 행하세요!

(마태복음 16:18)

"또 내가 네게 이르노니, 너는 베드로라.

내가 이 반석 위에 내 교회를 세우리니 음부의 권세가 이기지 못하리라."

(고린도전서 10:20~22)

"무릇 이방인이 제사하는 것은 귀신에게 하는 것이요. 하나님께 제사하는 것이 아니니, 나는 너희가 귀신과 교제하는 자가 되기를 원하지 아니하노라. 너희가 주의 잔과 귀신의 잔을 겸하여 마시지 못하고 주의 식탁과 귀신의 식탁에 겸하여 참여하지 못하리라. 그러면 우리가 주를 노여워 하시게 하겠느냐, 우리가 주보다 강한 자냐."

 

(에베소서 6:10~13)

"종말로 너희가 주 안에서와 그힘의 능력으로 강건하여지고, 마귀의 궤계를 능히 대적하기 위하여 하나님의 전신갑주를 입으라. 우리의 씨름은 혈과 육에 대한 것이 아니요, 정사와 권세와 이 어두움의 세상주관자들과 하늘에 있는 악의 영들에게 대함이라. 그러므로, 하나님의 전신갑주를 취하라. 이는 악한 날에 너희가 능히 대적하고 모든 일을 행한 후에 서기 위함이라."

 

저는 옛날부터 우리 교회에서 <추도예배>를 금지 시켰습니다.

한국교회는 전통이라는 미명 아래, <추도예배>를 장려합니다. 그래서 전통을 막아야만 하는 것입니다. 예배이기 때문에 괜찮은줄 아십니까? 만약, 여러분들이 김일성 동상 앞에서 김일성 동상을 놓고 예배하는데, 동상을 위해서 드리는 예배를 하나님께서 받으시겠습니까? 안 받습니다. 그러면, 죽은 자를 위해서 드리는 예배를 받으시겠습니까?..... 한번 생각해 보세요. <추도예배>가 무엇입니까? 쫒을 <>자와 슬퍼할 <>자 인데, 무엇 하려고 죽은 자를 쫒아가면서 슬퍼합니까? , 쫒을 <>자와 사모할 <>자 인데, 무엇 때문에 죽은 자를 좆아가면서 사모합니까?

우리 모두는 <예수 피>만 사모하십시다. <천국>을 사모합시다. <멸망하는 영혼 살리는 일>을 사모합시다. <추도식> <추모식>은 죽은 사람을 기리기 위해서 행하는 의식입니다. 죽은 자를 위해서 무슨 일 할 것이 있습니까? 성경에서 죽은 자를 위해 무엇을 하라고 하는 말씀이 계시던가요.

 

아나니아와 삽비라가 죽자, 그냥 묻어 버렸습니다.

나인성 과부의 아들이 죽자, 들것에 들고 그냥 출발했습니다.

조상들을 기리기 위한 유교식 제사 전통에 붙잡힌 사람들이 예수님 믿고 난 후에,

부모가 죽자, 밋밋해서..만들어진 전통에 속아서. <추도예배>를 드리는 것입니다.

그러나, 죽은 자를 위해서는 상황 끝입니다. 예배라고 해서 모든 예배가 <예배>가 아닌 것입니다. 예배는 하나님께만 드려지는 것을 말합니다. ? 이런 미신적인 역사가 일어날까요. 여러분! 돌잡이가 장래 점치는 일을 합니다. 마이크 잡으면, 연예인이 된다고 합니다. 청진기를 잡으면 의사가 되고, 칫솔을 잡으면 치과의사가 된다고 말합니다. 마우스를 잡으면 컴퓨터 기술자가 된답니다.

이런 미신적 행위를 하고 있는데도, 아무런 신앙양심에 상관없이 좋다고 웃으면서..실 잡았으니 "오래 살겠네." 라며 '짝짝' 합니다. 이것이 귀신의 역사인 것입니다. 붓을 잡으면 학자가 된다고 다들 믿습니다. 아이가 잡은대로만 된다면, 실이나 돈만 놓고 붙잡게 해서 오래 살거나 돈을 많이 벌게 해야 할 것 아닙니까. 얼마나 어리석은 일인가요.

 

우리는 하나님이 인간의 생사화복을 주관하시니, 장래를 하나님께 기도하여 복을 구해야 됩니다. , <케익>을 생각해 봅시다. 케익은 돌떡에서 유래된 것인데, <돌떡>은 아이를 지켜주는 삼신 할머니에게 바치는 것으로서, 이를 이웃과 함께 기념하기 위해서 만든 것입니다. 그런데, 수수팥 떡으로 만든 돌떡은 악귀를 쫒는다고 합니다. 언제든지 귀신에게 바치는 떡은 팥으로 만들지요. 시루 팥떡으로 돌케익을 만든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이제는 눈 부릅뜨고 이런 것을 멀리해야 할 것입니다. , 촛불도 켭니다. 아이 앞날을 밝혀주고 지켜주는 신이 온다고 그러는데, 우리 앞날은 하나님 아버지가 지켜줍니다.

 

생일 케익을 볼까요. 중세 독일에서 <킨테베스테>라는 아이 생일을 축하하고 기념하기 위해서, 아이 나이보다 하나를 더 켜서 아이가 보게 한다고 하는데서 유래되었다고 합니다. 하나를 더 켜는 것은 1년을 더 잘 살고 더 복을 받으라고 하는 의미가 있다고 합니다. 사람의 생사화복을 촛불이 지켜줍니까? 한번에 켜서 한번에 꺼야 복이 된다고 해서 그렇게들 합니다. 아닙니다. 성경에 없는 것은 절대로 아닌 것입니다.

 

이스라엘 민족은 아브라함의 전통*이삭의 전통*야곱의 전통을 내세우듯이, 우리는 예수님의 전통*바울의 전통*폴리갑의 전통*주를 위해서 목숨을 걸고 죽었던 순교의 전통을 성경말씀으로 지키자는 것입니다. 그런데, ? 베드로의 전통 같은 것은 없고, 이런 해괴한 전통들이 생겨난 것일까요. 이렇게 되니 기독교에 무슨 능력이 있겠습니까? 귀신들이 집안*교회*장례를 지배하니 기독교에 능력이 있을 리가 없습니다. 우리 연세중앙교회가 저절로 능력있는 교회가 된 것이 아닙니다.

 

너무나 답답해서 자세하게 알려 드리는 것입니다.

결혼식장에 가 보세요. "신랑 어머니께서 나오셔서 화촉을 밝히겠습니다!" 전깃불 밑에서 무슨 화촉이 필요합니까? 목사들이 결혼식장에서 촛불을 켜놓고 예식을 해도 될까요. 신랑신부 앞날을 촛불이 축복할 수 있겠습니까? 하나님께서 축복하실 일을 가지고 왜? 신랑신부 앞날을 귀신에게 맡기는지 모르겠습니다. 가슴이 터질 일입니다. <벨리알> <예수님>이 함께 할 수없고, <성전> <우상>이 함게 할 수없다고 했는데도, 그런 행위를 얼마나 많이 하고 있는지 모릅니다. 이제는 한국교회가 올바로 알아야만 합니다. ,

결혼식장에서 <폐백>이 있습니다. 신부가 시부모에게 효도와 후손 번성을 약속함과 동시에, 부모가 자식의 복을 내리기 위해서 차리는 상이라고 합니다. 하나님이 복을 내리시지, 시부모가 복을 내립니까? , 신부를 조상에게 인사시키기 위해서 <폐백>을 한다고 하는데요. <폐백>에 따라 나오는 음식 중에는 복을 상징한다고 하는 ''이 있습니다.

자손을 번영하는데 닭이 등장한 셈입니다. 죽은 닭 자신도..죽었는데, 무슨 복을 자손에게 줄 수있을까요. 돼지머리 앞에 비는 것과 같은 이치입니다. 돼지머리를 잘라서 삶아 놓으면, 돼지가 웃습니다. 돼지는 살았을 때 보다도 돼지머리를 잘라서 삶으면 환하게 많이 웃습니다. 돼지한테 "내게 복을 주시오!" 하면, 돼지가 말을 한다면 "나 죽었다. 네가 목 잘라놓고서 복달라고 하느냐?" 이렇게 답변할 것만 같습니다.

 

<구절판>은 삶이 충만하고 완전을 의미하는 것으로서, 9가지 음식을 준비하여 원만한 가정을 이루라는 뜻이 담겨있다고 합니다. 음식 먹어서 원만한 가정을 이룬다면, 날 때 부터 젖먹이지 말고 음식을 먹여야겠지요. 우리가 왜? 이런 미신적인 것을 따라 가야 합니까? 그들이 예수님을 따라 오게 해야 하지 않겠습니까? ,

<육포>는 부모공경과 형제우애를 위한 음식이라고 합니다. 형제우애를 육포가지고 할 수있을까요. 말도 안되는 것을 믿는 것 보면, 어이가 없습니다. 그러므로, 우리 모두가 <성령>을 받아야 화목하게 됩니다.

 

주님의 사랑이 와야만 화목하게 됩니다. 그리고 <대추>를 집어 던져 줍니다.

'대추씨' 처럼 자손을 번성케 하라는 것이지요. 하나님이 태초에 생육하고 번성하라고 만들어 놓았는데, 지금 <대추씨> 가지고 번성합니까? <>을 던지는 이유는 좌의정*우의정*영의정 같은 삼정승이 되라고 하는 것이며, 밤처럼 미끈한 예쁜 딸을 낳으라고 하는 것이라 합니다. 모든 것이 미신적 행위인데도, 우리는 그대로 따라하고 있습니다.

기독교회 속으로 슬며시 이런 것들이 들어와 자리를 잡은 것인데도 잘 모르는 것 같습니다. 그러므로, 뿌리 뽑아서 내어 버려야만 합니다. 우리 집*우리 교회에서 뽑아 내 버리십시오! 제가 초등학교 때, 목사님께서 "우상에게 절하지 마라." 고 가르쳐 주셨습니다. 그 우상은 초등학교 때의 의식인 '국민의례' <국기에 대한 경례> 입니다. 저는 나라를 사랑하지만, 인격이 없는 국기에게는 경례하지 않았습니다. 상관에 대한 존경심으로 경례를 하는 것인데, 국기에는 인격이 없쟎습니까? 전세계에서 <국기에 대한 경례>는 한국 밖에 없습니다.

 

미국에서도 실시하다가 폐지해 버렸습니다.

<국기에 대한 경례>는 일본이 식민지 지배를 위하여, 각 학교마다 일장기(일본 국기)를 향한 경례를 지시하면서 부터 유래했습니다. 악한 영들이 어떤 방법이라도 써서 우상숭배를 하도록 슬며시 들어오게끔 역사한 것입니다. 성경에 없는 것을 만들어서 인간 역사 속에다 심어놓은 것입니다. 군대생활 할 때에도, 두들겨 맞을 각오를 하고서 <국기에 대한 경례>는 하지 않았습니다. 엉덩이를 몽둥이로 팬다 해도, 하지 않기로 결단하고 실천했습니다.

? 새삼스럽게,,지나치게 <국기에 대한 경례>가지고 논하느냐?고 할는지 모르지만, 우리나라에만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다니까요. 1930년대의 일본이 조선(한국)을 굴복시키기 위해서 그리한 것이기 때문에, 기독교는 그것을 <우상숭배>로 규정하고 따라 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왜 안해야 할까요? 하나님께만 굴복해야만 하기 때문이지요. 일제시대에는 기독교가 투쟁했었는데, 지금 목사들은 투쟁이 없는 것 같습니다.

 

<국기에 대한 경례> 법을 폐지하자는 목사들이 아무도 없어요.

옛날부터 기독교인들이 이것을 없애자고 했었는데, 요즘엔 그런 목사들이 없단 말입니다. 이젠 전통으로 굳어져서 당연히 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 것 같습니다. ? 선배 기독교인들은 나라를 상대하여 악착같이 투쟁하면서 법을 폐지하려고 몸부림을 쳤는데, 우리는 가만히 있는 것일까요. 그렇다면, 투쟁한 선배들은 쓸데없이 투쟁한답시고 장난질 했던 것이고, 우리는 가만히 있는 것이 잘하는 일이겠습니까.? 그렇지 않습니다. 옛날의 기독교인들이 그런 투쟁으로 엄청난 탄압을 받게 되었는데, <신사참배>뿐만 아니라 <국기에 대한 경례>로도 말할 수없는 고통을 겪었습니다.

 

1968년 충청도에서 자발적으로 국기를 향하여 <국기에 대한 경례>를 시행했다고 합니다. 제가 태어난 충청도에서 그리했다는 점에 대해서 대단히 유감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다가, 1972년에 <박정희> 대통령이 법으로 제정하여 전국적으로 시행하기에 이른 것입니다. 그렇게 해서 전통이 된 것입니다.

성경으로 가는 길에, 누군가 슬쩍 동승하고,,또 슬쩍 동승하다 보니 어느 사이에 <다원주의>가 되어 버렸습니다. 과거, 일본 국기에 경례하지 않았다는 이유로..선배 그리스도인들이 매맞고 죽은 일을 기억해야 합니다. 그러나, 지금의 우리들은 아무런 신앙양심도 없이 <국민의례>로 받아 들이고 있는 것이고요. 태어나 보니까 전통으로 되어 있더라식입니다.

어느 시대에 태어나도, 성경과 틀린 것은 빼 내어 버려야 합니다. , <추석>과 같은 이방인의 제사는 귀신에게 하는 것임을 알야 합니다. 성도들이 우상숭배를 하러 고향에 가든지, 집에서 지내면서 <추도예배>를 드리던지, 이는 귀신에게 하는 것입니다. 죽은 자를 사모하면서 예배드린다고 하는데, 이미 상황끝인데도

? 죽은 자를 앞세워 하나님께 <추도예배>를 드린다고 하는지 답답하기만 합니다. ? 하나님께 죽은 자의 명복을 위해서 예배를 드리느냐? 라고 반문해서 묻고 싶습니다. 목사님들! 지금 이시대에 죽을 각오하지 않고는 성경으로 못 돌아갑니다. 못 돌아가면, 목사 여러분들은 어떻게 하겠습니까?

 

기독교는 <종교다원주의>가 아닙니다. <다신주의>가 아닙니다. <벨리알> <예수님>은 함께 할 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우상> <성전>은 함께 못합니다. <믿는 자> <믿지않는 자>가 멍에를 함께 할 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주님 뜻대로 살기로 했네." 만 부탁드립니다.

우리 교회가 <장례예배>를 안 드린다고 이웃교회들이 쑥덕거린다고 합니다.

오늘까지 전통이라는 구실을 붙여 성도의 영혼을 사단이 도적질 해 왔으나..이를 알지 못하고 좋게 받아들였던 것을, 우리 교회가 <장례예배>를 폐지하므로서, 기독교계에 엄청난 파장이 있을 것입니다. 이웃교회들은 잠잠하고, 우리 교회가 <우상숭배>를 선포하니까 그러겠지요. 이렇게 하니까, 악한 영들이 얼마나 시샘하겠습니까? 하던, 말던..상관 없습니다.

우리가 용감하게 다부지게 대응하여 전통으로 쳐 들어 온 악한 영들이 물러가게 해야 할 것입니다. 오래 전부터 기독교회를 전통으로 지배해 왔기 때문에, 쉽게 물러가지 않을 것이니 강하고 담대해야만 합니다. "마귀의 궤계를 대적하기 위해, 하나님의 전신갑주를 입으라." 고 했지 않습니까?

 

그것들은 어둠의 주관자들이기에 슬며시 모르게 들어 옵니다. 속이는 것을 숨기면서 모르게 들어온 것이니, 이것을 이겨야만 악한 날에 하나님 앞에 설 수가 있습니다. 그러니, 정신을 차려야만 합니다. 구약에도 보면, "죽은 자를 향해서 아무 것도 하지 말라." 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 아무 것도 하지 말라고 하는가? 하면, 이것은 어디까지나 제 경험이고 간증입니다만.. 예를들어, 죽은 자가 암병으로 사망했다고 합시다. 그런데, 부모의 암병이 자녀들에게 유전되기도 합니다.

그러면, 누구한테 먼저 유전되느냐? 하면요. 죽은 자를 향해서 애통해 하며, 죽은 자를 잊지 못하는 마음을 가지고 사는 사람입니다. 그것이 바로 사단이 들어가는 통로입니다. 성경에서 예수님은 "죽은 자는 죽은 자들이 장사하게 하고, 너는 나를 따라 오너라." 라고 하셨습니다. ! 그러면, 장례예배를 안하고 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여러분들이 장례를 치룰 때 우리 교회를 그대로 따라서 하라는 것은 아닙니다. 여러분들의 교회 여건에 맞게 하시면 됩니다.

 

우리 교회는 이렇게 하고 있다는 것을 알려 드릴테니 참고만 하십시오!

<장례예배>의 대안은 아니고 <소안>입니다. 안내판 2개와 중앙 휘장막을 장례식장 젯상 앞에 설치하는 형태입니다. 제사를 못 지내게 교회가 가장 먼저 젯상 앞에다 갖다 놔 버리면 됩니다. 좌측 안내판에는 "유족에게 위로의 말씀만 부탁드립니다." 라고 썼고요. 그리고, 우측 안내판에는 "고인의 뜻에 따라 절을 받지 않습니다." 라고 썼습니다. 어떻습니까? 그럴 듯하지 않나요. 중앙 휘장막은 직사각형으로 길쭉한데, 상단에는 부활소망의 성경귀절을 적었습니다. "예수께서 가라사대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 무릇 살아서 믿는 자는 영원히 죽지 아니하리니.." 괜찮지요? 하단에는 영혼전도의 성경말씀을 적었습니다. "주 예수를 믿으라. 그리하면, 너와 네집이 구원을 얻으리라.

-기독교한국침례회 연세중앙교회- 이렇게 만들어 놓으면,

안내판 2개와 중앙 휘장막 뒤에 젯상은 무용지물이 되어 아무 쓸모가 없어지게 되고,

상주는 옆에 서 있다가 방문자들과 인사 나눈 다음에 그냥 보내드리면 됩니다.

이젠 이해가 되십니까? 그러니까, 휘장막 하단의 성경귀절은 이런 뜻이 담겨 있습니다.

"나는 예수 믿고 천국 갔으니, 이 말씀을 보는 사람들마다 예수님 잘 믿고 천국 가십시오!"

라는 전도의 메시지가 들어있는 것입니다. 정말 그럴듯 하지 않습니까?

휘장막 색상은 귀신들이 좋아하는 검은 천으로 하지 않고, 흰색으로 가득찬 천국처럼 흰색으로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수를 놓지 않는 것이 더 좋습니다. 세탁이 편해야 하니까요. 이렇게 젯상 앞을 차단해 버리니까, 문상객들이 어디 와서 절을 할 수있겠습니까? 영정도 없으니 죽은 자의 얼굴도 모릅니다.

 

죽은 자에게 어떠한 의식도 못하며, 살아있는 상주에게 인사만 하고 가는 것 뿐입니다.

이렇게 하는 것이 성경정신에 입각한 장례에 가까운 것입니다. 장례식장에서 "아무 것도 없는 것! 아무 것도 하지 않는 것!" 이렇게 되어야 성경을 위반하지 않는 것입니다. 그리고, 여러분들이 장례예배의 <중안>이나 <대안>이 있으면 알려 주십시오.

저도 배우겠습니다. 오늘날 전통을 따라 기독교회에 슬며시 들어오는 이 악한 영의 역사요,,궤계임을 인정 하시겠습니다. 옷에 대해서는 성경에 따로 말씀이 없으니, 그냥 자유복을 입고 상주 표시만 하면 될 것입니다. 우측 안내판을 보십시오! "고인의 뜻에 따라 절을 받지 않습니다." 이렇게 쓰여 있습니다. 죽은 자가 절을 안 받는다는데.....여기에 대해서도 아마 이의가 없을 것입니다. 안내판을 세우고 휘장막을 두른 이런 공간에서 예배드리는 것 자체가 없다는 것을 슬며시 잊어서는 안됩니다. 자꾸만 사단이 헷갈리게 속이려고 하니까, 목사 여러분들은 정신 바짝 차려야만 합니다. 그리고, 상주와 인사하는 것은 살아있는 사람과 인사 나누는 것이니 많이 해도 전혀 상관 없습니다. 목사 부부 여러분! 한국교회의 미신을 여러분들께서 먼저 타파해야 합니다. 밖에 있는 무당을 향해서 영적으로 잘못 되었다고 말하지 말고, 교회에 들어 온 미신을 타파해야 하지 않겠습니까? 귀신타파 해야만 합니다. 밖에 있는 미신이 우리가 타파해야 할 첫번째 대상이 아닙니다.

 

여러분들의 교회 안에 있는 미신들, 내 심령 속에 들어있는 전통들이 타파되어야 합니다. ? 우리 교회가 욕을 얻어 먹느냐?면 우상숭배를 버리고 전통 안 따라가니까 그렇습니다. 기독교는 전통이 아닙니다. 기도는 전통이 아니라, 주께서 하라고 하는 명령입니다. 예배가 전통입니까? 회개가 전통입니까? 주님이 하라고 하시는 명령입니다. 기독교는 전통이 없고, 하나님이 명령하시는 말씀 밖에 없습니다. 여러분! 귀신들은 아마 난리가 났을 것입니다. "이렇게 많은 목사들을 다 뺏겼네. 다 놓쳐 버렸네. 이렇게 많은 교회 교인들을 놓쳐 버렸네.".....아마, 전국 어디에서든 안내판과 휘장막을 똑같이 만들 수있을 것입니다. 어쨌거나, 장례식장에는 상주만 만나고 돌아가게 하면 우상숭배는 안하게 되는 것이니, 지금부터 그리 행하시길 부탁드립니다. "악한 귀신들이 상주 마음에 들어가지 않게 하여 주옵소서! 우상숭배하지 않고, 하나님께만 영광 돌리게 해 주십시오." 강력한 중보기도만 해 주고, 즉시 교회로 돌아가면 됩니다.

제사지낼 때 보면, 불효막심한 자녀들이 장례식장에 가장 먼저 오는 경향이 있습니다. 전통을 가지고 죽은 부모에게 '효도'하라고 유인하는 사단의 술책 임을 알아야 해요. 불효를 했기에 우상숭배를 철저히 해서라도 효도하려고 하는 것입니다. '효도'라는 것을 교묘히 이용하는 귀신의 역사입니다. 성경에는, 조상 대대로 3~4대가 저주받는 것이 우상숭배라고 했습니다. <윤석전>이는 어떻게 초등학교 때 부터 <국기에 대한 경례>를 안할 수 있었을까요? 초등학교 때, 저에게 <우상숭배>를 금하라는 가르침을 준 목사를 만났기 때문에 가능했습니다.

 

목사를 잘 만나야 합니다.( 목사 지옥 가면 같이 가실래요.)

교인들이 목사를 잘 만났노라고 천국에서..이 세상에서 말할 수있게 해 보세요. 이시간, 회개하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다 함께, <우상숭배>에 대한 회개기도를 드립시다. "주님! 미련한 제가 잘 모르고, 그동안에 전통적인 미신을 의심없이 받아들였습니다. 용서해 주옵소서. 우리 교회에서 아무 생각도 없이 우상숭배를 행했습니다. 용서해 주세요. 우리 자녀들이 교회 따라 우상숭배를 행했으니 용서해 주십시오... (중략)...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드리나이다. 아멘.

위 자료는, 예장-통합 Baknoah 전도자가 음성설교를 한글로 옮겼습니다.

누구든지, 조상제사와 추도예배*명절예배를 단번에 끊어 버리셨으면 좋겠습니다. 왜냐하면, 일평생 동안에 혈통 가문과 사회 각분야를 비롯하여, 우상숭배를 장려하며 권장하는 한국교회의 전통을 고집하다가..계시록 21:8에 우상숭배자가 심판받아 유황불지옥에 들어가기 때문입니다. 유황불 지옥은 화산이 분출하려고 끓고 있는 마그마 속과 같습니다. 고집하다가 그곳으로 들어 가겠습니까? 예수님 앞에 엎드린 다음, 회개하고 당장 끊겠습니까?

 

참고 설교 링크

석기현 목사 우상숭배에 대하여

http://www.youtube.com/watch?v=1mpF7Fc10vg

이상남 목사 추도예배와 우상숭배

http://www.youtube.com/watch?v=WzxPz4mDvt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