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말 알리고 싶은 이야기

사람 쓰러지자 최첨단 문신에 이런 기능이

[미주통신] 사람 쓰러지자 최첨단 문신에 이런 기능이…서울신문 | 입력 2013.02.11 10:56

 

[서울신문 나우뉴스]

시장을 보러 나온 중년 부인이 호흡 곤란으로 갑자기 계산대 앞에서 쓰러진다. 긴급출동한 구급대원들이 응급조치를 취하려 하지만 환자가 이미 의식을 잃어서 무슨 병인지 알지 못한다. 하지만 환자의 손목에 새겨진 특수 문신은 환자가 천식 질환으로 쓰러졌음을 구급 대원의 컴퓨터에 바로 전해 위기를 모면한다.

이러한 최첨단 문신이 곧 현실화될 전망이다.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은 9일(현지시각) 프린스턴대학 마이클 맥알파인 교수가 최근 그의 연구진들과 함께 첨단 안테나가 내장된 문신을 현실화시켰다고 보도했다. 이 특수 문신은 무선으로 환자의 감염 상태나 건강 이상 여부를 즉시 관련 컴퓨터를 알려준다고 밝혔다.

마이클 교수는 금과 은 등 최첨단 소재로 손목에 얇게 새겨진 이 문신은 언뜻 보기에는 특수 문자의 기호인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착용자의 건강 상태를 인접한 컴퓨터로 무선으로 전해주는 놀라운 기능이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현재 기술개발에 추가적인 재원이 확보되어 문신에 내장된 안테나의 수명을 늘리고 잦은 샤워에도 오랫동안 몸에 부착될 수 있도록 기술을 보강한 다음 곧 병원에서 임상 시험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다니엘 김 미국 통신원 danielkim.ok@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