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말 알리고 싶은 이야기

에스겔은 BC622년 경에 출생했습니다.

에스겔은 BC622 경에 출생했습니다. 예언서 14권이 기록된 격동의 시기의 중심부에 살았습니다. 에스겔서는 BC593-565 기록 되었고 에스겔은 다니엘처럼 바벨론에 포로로 잡혀 갔습니다에스겔서 34-37장은 이스라엘의 회복에 대해 예언하고 있습니다

중에서 다음은 우리가 아는 37 마른뼈의 환상입니다.  10절까지가 회복에 대한 구체적인 언급이고 11-12절은 마른 뼈들이 이스라엘을 말씀한다고 설명해 주십니다.   이 말씀을 이사야서  다니엘서  마태복음 누가복음 로마서 그리고 계시록과 연결을 시켜보고자 합니다.

4

내게 이르시되 너는 모든 뼈에게 대언하여 이르기를 너희 마른 뼈들아 여호와의 말씀을 들을지어다

 

5

여호와께서 뼈들에게 이같이 말씀하시기를 내가 생기를 너희에게 들어가게 하리니 너희가 살아나리라

 

6

너희 위에 힘줄을 두고 살을 입히고 가죽으로 덮고 너희 속에 생기를 넣으리니 너희가 살아나리라 내가 여호와인 너희가 알리라 하셨다 하라

 

7

이에 내가 명령을 따라 대언하니 대언할 때에 소리가 나고 움직이며 , 뼈가 들어 맞아 뼈들이 서로 연결되더라

 

8

내가 보니 뼈에 힘줄이 생기고 살이 오르며 위에 가죽이 덮이나 속에 생기는 없더라

 

9

내게 이르시되 인자야 너는 생기를 향하여 대언하라 생기에게 대언하여 이르기를 여호와께서 이같이 말씀하시기를 생기야 사방에서부터 와서 죽음을 당한 자에게 불어서 살아나게 하라 하셨다 하라

 

10

이에 내가 명령대로 대언하였더니 생기가 그들에게 들어가매 그들이 살아나서 일어나 서는데 극히 군대더라

 

 

11

내게 이르시되 인자야 뼈들은 이스라엘 족속이라 그들이 이르기를 우리의 뼈들이 말랐고 우리의 소망이 없어졌으니 우리는 멸절되었다 하느니라

 

이 말씀은 바벨론에서 포로 생활을 하는 이스라엘 민족에게 희망을 주는 메세지 였습니다.

여기서 잘 보시면 마른 뼈가 사람으로 회복되는 과정은 두 단계로 나누입니다.

 

첫번째 마른뼈가 서로 맞추어져 살이 붙고 힘줄이 생기고 가죽이 덮이는 것입니다.

두번째는 생기를 불어넣는 과정입니다.

이 과정은 아담을 창조하실때와 흡사 합니다.  그런데 이말씀이 지금 어디까지 성취 되었을까요?

 

첫번째 예언은 바벨론이 메데와 바사에 의에 멸망한뒤  바사왕 고레스때 BC536년에 이스라엘 포로들을 귀환시킴으로 성취되었습니다.  이 예언은 이사야 44:28절에도 잘 나와 있습니다.  고레스에 대하여는 이르기를 내 목자라 그가 나의 모든 기쁨을 성취하리라 하며 예루살렘에 대하여는 이르기를 중건되리라 하며 성전에 대하여는 네 기초가 놓여지리라 하는 자니라 .  또한 예레미야의 예언이 성취되는 것이기도 합니다.  모든 땅이 폐허가 되어 놀랄 일이 것이며 민족들은 칠십 동안 바벨론의 왕을 섬기리라. (25:11)

 

그럼 두번째 예언은 언제 성취 되었을까 궁금합니다.  그들에게 생기를 불어넣는 다는 것은 하나님의 영이 들어감을 의미 합니다.  영이 같아야 한 가족이라고 할 수 있을 겁니다. 그래서 27절에 나는 그들의 하나님이 될 것이고 그들은 내 백성이 될 것이다 라고 말씀하신 뜻이 이해가 됩니다. 

 

그런데 이 말씀으로 넘어가기 전에 좀더 자세히 살펴볼 세부사항이 있습니다.

마른 뼈 환상후에 그들이 고토로 돌아왔지만 말라기에 이르기까지 이스라엘 백성들은 목이 곧아서 하나님의 뜻에서 멀어져 갔습니다. 신구약 중간기인400년의 침묵기는 하나님의 분노를 나타내는 것입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약속하신대로 예수님을 이땅에 보내셔서 이스라엘 민족이 하나님의 품으로 돌아오기를 기대 하셨습니다. 하나님의 영을 부어 넣으실려고 농부의 심정으로 밭을 갈고 씨를 뿌리고 물을 주었지만 그들은 끝내 돌아오지 않았습니다. 

 

그리하여 마태복음 23장에 보시면 7번이나 화 있을진저 하시면서 이스라엘과 단절선언을 하십니다. 그리고 복음이 유대인에게서 이방인에게 전환되는 것을 봅니다. 실제적으로 이방인 사역으로 전환하신 것은 마태복음 15 21-39절에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유대인들은 예수님을 배척하였지만 두로와 시돈의 이방인들은 예수님의 말씀과 기적을 듣고 보고 하나님께 영광을 돌렸습니다.

 

이와 반대인 유대인을 보고 예수님께서는 한탄을 하시며 그들을 향한 심판을 퍼부었습니다. 뱀들아 독사의 새끼들아 너희가 어떻게 지옥의 판결을 피하겠느냐. 의인 아벨의 피로부터 성전과 제단 사이에서 너희가 죽인 바라갸의 아들 사가랴의 피까지 위에서 흘린 의로운 피가 너희에게 돌아가리라 (23:35)

 

유대인은 결국 인간이 신을 재판하는 상황까지 이르게 되었지요.  그들은 또 다시 전 세계에 흩어져 2000년 동안 유리방황하며 홀로코스트를 겪게 되었습니다. 

그리하여  결국 에스겔37장 의 마른 뼈로 다시 돌아가게 된 것입니다.

 

(잠시 우리가 여기서 이스라엘이 찍혀버림을 통해 깨달아야 되는 것은 선택과 예정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칼빈의 예정론은 하나님의 뜻을 오해한 것입니다. 하나님의 뜻은 헬라어로 불레와 델레마로 나누어 말씀하고 있습니다. 불레는 하나님의 주권적인 뜻입니다. , 구속사역입니다. 구원과 혼돈하면 않됩니다. 델레마는허용적인 뜻입니다. 우리의 반응에 따라 변할 수 있는 뜻입니다. 예를 들면 모든 사람이 구원받기를 원하시는 것입니다. 다 구원 받지는 못할 것입니다. 자세한 것은 찾아 보시면 됩니다. 하나님의 역사의 주관은 불레와 델레마로 하십니다. 불레만 있으면 우리는 로보트가 됩니다. 델레마만 있으면 세상은 무질서 그 자체가 됩니다.)

 

그들이 예수님의 천국복음을 듣고 돌이켰다면 에스겔서 37장 말씀은 그때 다 성취되었을 것입니다.  그리고 이사야 66:8절의 “나라가 어찌 하루에 생기겠으며 민족이 어찌 한 순간에 태어나겠느냐” 라는 말씀이 아마 초대 교회시대에 성취되었을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이스라엘 민족이 복음을 거부함으로 말미암아 이방인의 시대에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스라엘의 독립은 2000년이나 지연이 되었다고 생각이 됩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이스라엘을 버리지 아니하셨습니다.  예수님께서도  누가복음 13장 무화과나무 비유를 통해 언젠가는 이스라엘이 독립하게 될것이다 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예언대로 이사야서 에스겔서 누가복음의 말씀들은 2000년간 유리 방황하던 이스라엘 민족이 1948 5 14일 독립한 것으로써 성취 되었습니다. 그러나 에스겔 37장이 아직 100% 완성이 된것은 아닙니다.  이것은 이제 얼마남지 않은 흩어져 있는 모든 유대인(알리야 운동이후 거의 대부분 이스라엘로 돌아왔고 현재 미국에 약 600만명과 그외 나라에 약간 흩어져 있음)이 고토로 돌아올때 완성이 될 것입니다. 

 

이제 두번째 생기를 불어 넣는 과정을 살펴 보겠습니다.  이 말씀은 아직 성취되지 않았습니다. 이스라엘이 독립을 했지만 즉 뼈가 들어 맞고 살가죽이 덮였지만, 영적으로는 죽은 상태나 다름 없습니다. 왜냐면 그들은 아직도 예수님을 메시아로 깨닫고 있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이것이 머지않아 이방인의 시대가 끝날때 성취 되기 시작할 것입니다. 그것은 로마서 11장에 잘 나와 있습니다.  

 

형제들아 너희가 스스로 지혜 있다 하면서 이 신비를 너희가 모르기를 내가 원하지 아니하노니 이 신비는 이방인의 충만한 수가 들어오기까지 이스라엘의 더러는 우둔하게 된 것이라그리하여 온 이스라엘이 구원을 받으리라 기록된 바 구원자가 시온에서 오사 야곱에게서 경건하지 않은 것을 돌이키시겠고내가 그들의 죄를 없이 할 때에 그들에게 이루어질 내 언약이 이것이라 함과 같으니라. (11:25-27)

 

사도바울은 이방인에게 복음을 전하면서도 매우 고통스러웠습니다. 왜냐하면 동족인 유대인이 복음을 거부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어느 순간  신명기 9 5절의 조상 아브라함이삭야곱에게 하신 맹세를 이루려 하심이니라는 말씀이 깨달아 졌습니다.  그래서 이 말씀을 기록하면서 기뻐했을 것입니다.  아마도 바울이 삼층천을 체험했을때 어떤 영감을 받았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육적으로 회복이 된 이스라엘 민족에게 생기를 불어 넣는 세부 사항은 마태복음10장과 계시록에 잘 묘사하고 있습니다. 마태복음1023절은 마지막때에 이스라엘에 복음이 전파될것을 예언하고 있습니다.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심판 날에 소돔과 고모라 땅이 성보다 견디기 쉬우리라(10:15)

 

이 동네에서 너희를 박해하거든 저 동네로 피하라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이스라엘의 모든 동네를 다 다니지 못하여서 인자가 오리라.  (10:23)

 

이 말씀을 좀더 자세히 보면 예수님께서 12명의 제자들을 둘씩 짝지어 전도를 보내는데, 15절에 가서는 갑자기 재림에 있을 심판을 말씀하십니다. 또한 23절에서도 재림을 말씀하십니다. 그러므로 14절과 15, 22절과 23절은 그  사이가 무려 2000년이나 됩니다. 제자들은 그때 그 말씀을 예수님으로부터 들으면서 무슨 말씀인지 깨닫지 못하였을 것입니다. 우리는 시간이라는 역사적 기록을 선물로 받았으므로 이 말씀이 깨달아 지는 것입니다.  (복음이 더 빨리 진행 되었다면 2000년이 200, 또는 20년이 될 수 도 있었겠지요.) 그러므로 이 전도 사역은 예수님 당시뿐 아니라 재림전 7년 환란기간에도 이루어 지는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즉 그 시대와 앞으로 다가올 시대에 동시에 적용되는  말씀의 중복성 입니다. 특히 마태복음10장 중반 이후는 지상재림전 대환란 기간에 더 적합한 내용들 입니다.

 

이것을 더 구체적으로 계시록에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계시록 7장의 십사만사천과 11장의 두증인들은 7년 환란 기간중에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복음을 전하는 사명자들 입니다.  십사만사천은 순수유대인 지파중에서 선택받은 사람들로서 여자(,음란,이방신 등)와 더불어 더럽히지 아니한 사람들이고 주의 명에 따라 어디든지 다니며 복음을 전하는 사람들입니다. 이 사람들은 이방인들이 결코 아닙니다. 또한 셀수 없는 많은 믿는 무리를 의미하는 것도 결코 아닙니다. 두 증인 또한 이방인들이 아닙니다. 영적으로 해석을 잘못하면 오해를 하고 오해가 곡해를 해서 사회에 많은 물의를 일으키게 됩니다. 두 증인들은 모세와 엘리야 (혹은 에녹과 엘리야)일 가능성이 가장 큽니다. 왜냐하면 계시록에 기록된 두분의 이적과 기사가 모세와 엘리야의 기적과 같기 때문입니다.

 

이들은 7년 환란기간중 하나님의 예언의 말씀을 이루기 위해 이스라엘에 복음을 전파하는사명자들 입니다.  생기를 불어 넣는 것 즉 예수님이 메시아라는 것을 깨닫게 하고 믿음 갖게 하는 것이지요. 이렇게 이방인의 충만한 수와 마지막 때에 이스라엘의 구원받은 수가 채워져서 천국을 채우게 될 것입니다.

 

이 마지막 7년 환란은 다니엘서 924-27절에 예언된 70이레 중 마지막 한 이레가 시작되는 때부터 입니다.  69이레와 70이레 사이에 무려 2000년이란 기간이 지났습니다. 우리는 이 정해져 있지 않는 복음이 전파되는 은혜의 시대에 살고 있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 은혜의 시대가 점점 막을 내리고 있습니다.  큰 줄기만 설명하였습니다만 여기까지 이해가 되셨기를 바랍니다.

 

끝으로 우리는 에스겔 37장이 완성되기 일보직전의 시대에 살고 있다는 것을 뉴스를 통해 깨닫게 됩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그 마지막 한 이레가 언제쯤 일어날지 깨달아 알고 준비하도록 말씀에 통해 예언을 해 주셨습니다.

 

그중의 우리가 쉽게 확인할 수 있는 두가지 지표는 전 세계의 경제의 종말이고 다른 한가지는 짐승의 표 입니다.  

 

이번엔 계시록 13장의 짐승의 표에 대해 진행 상황을 소개 하고자 합니다. 

 

아래 유투브 동영상은 최근 미국에 오픈한 아마존 고 매장 광고 입니다. 현금없는 시대로 들어가고 있는 신호탄과 같다고 할 수 있을 겁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NrmMk1Myrxc&feature=share (2016.12.05)

 

IBM 10년전에 동영광 광고를 통해 이런일이 일어날 것을 예고하였습니다. IBM이 성경을 알고 이것을 성취시키기 위해 한것은 절대 아닙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eob532iEpqk (2006.06.02)

 

예언은 시간이 지난 뒤에야 그것이 성취된 것을  알게 됩니다. 그러므로 짐승의 표가 상징이라고 단정 짓는 것은 아주 위험한 생각입니다.

 

잘못된 신학이나 교리는 이를 추종하는 사람들을 사망으로 인도하게 됩니다

 

불의를 행하는 자는 그대로 불의를 행하고 더러운 자는 그대로 더럽고 의로운 자는 그대로 의를 행하고 거룩한 자는 그대로 거룩하게 하라 보라 내가 속히 오리니 내가 줄 상이 내게 있어 각 사람에게 그가 행한 대로 갚아 주리라나는 알파와 오메가요 처음과 마지막이요 시작과 마침이라자기 두루마기를 빠는 자들은 복이 있으니 이는 그들이 생명나무에 나아가며 문들을 통하여 성에 들어갈 권세를 받으려 함이로다개들과 점술가들과 음행하는 자들과 살인자들과 우상 숭배자들과 및 거짓말을 좋아하며 지어내는 자는 다 성 밖에 있으리라 (22:11-15)

 

주님이 곧 오십니다.  마라나타